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말레이시아 KL118현장 타워크레인 M760D해체 2일차 (2021년 2월 16일) 본문

Tower Crane/Tower Crane Diary

말레이시아 KL118현장 타워크레인 M760D해체 2일차 (2021년 2월 16일)

Y.B. Goh 2021. 3. 1. 16:50

말레이시아 KL118현장 타워크레인 #3호기 M760D 해체 2일차

 

붐(Boom) 50.4m 분절 해체

카운터 웨이트(Counterweight) 해체

 

카운터 웨이트(Counterweight) 해체 中

 

주변 TC#1, #2호기를 이용하여 #3호기 해체 中

고층이라 타워크레인이 충첩되어 사용될 수 밖에 없는 환경입니다.

붐(Boom)간 충돌이 없도록 항상 주변의 타워크레인을 유념하여 작업해야 합니다.

 

<비 가동시 지브(JIb) 간섭 검토>

(본 현장 작업 적용 사례)

 

1. 비가동시 지브(Jib) 각도 TC#1 - 82도, TC#2 - 80도, TC#3 - 75도 이상 유지해야 함.

2. 비 가동시 지브(Jib) 간섭으로 후크(Hook)는 슬루잉 플랫폼(Slewing Plaftform)에 단단히 고정함.

3. 슬루잉 브레이크(Slewing Brake) 해체 후 동력을 차단함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