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말레이시아 KL118현장 타워크레인 M760D 해체 10일차 (2021.03.24) 본문

Tower Crane/Tower Crane Diary

말레이시아 KL118현장 타워크레인 M760D 해체 10일차 (2021.03.24)

Y.B. Goh 2021. 4. 21. 15:15

말레이시아 KL118현장 타워크레인 #1호기 M760D 해체 10일차

 

상부 자재 하역 및 자재 반출

마스트 볼트(Mast Bolt) 해체

 

어제와 동일하게 상부 자재를 지상으로 하역하였습니다.

지상 하역 완료 후 나머지 마스트 해체를 위한 작업까지 하고 마무리가 되었네요.

Favco에서는 Liebherr과 동일하게 마스트를 Tower Section이라고 명명하죠 ^^

 

이렇게 각 제조사마다 각 부분을 명명하는 방식이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.

그래도, 각 제조사도 다른 제조사에서 어떻게 명명하고 있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국내에서 통상 사용되고 있는 명칭으로 이야기해도 전혀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.

다만, 저희가 헷깔려하지만 않으면 됩니다~^^

 

캐빈과 마스트 상차

 

지브 상차

국내에서는 Jib으로 명명하지만, Favco에서는 크롤러 크레인의 것과 동일하게 Boom으로 명명합니다.

 

토크렌치를 통해 마스트 볼트를 해체하고 있습니다.
슬루우 마운트(Slew Mount), 슬루우 링(Slew Ring) & 프런트 덱(Front Deck)

국내에서는 통상 턴테이블이라고 명명하죠....^^

 

슬루우 링 & 프런트 데크
슬루우 마운트

무게가 무거운 관계로 2 부분 (슬루우 마운트 / 슬루우 링 & 프런트 데크)으로 나눠 하역합니다.